엑셀을 편집하다 보면 월, 년 혹은 여러 기준으로 동일 양식의 시트를 여러 개 만드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데이터가 추가가 된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예를 들어 1월부터 12월까지 존재하는 시트에서 데이터가 하나 추가가 된다고 한다면 1월부터 12월까지 일일이 데이터를 추가하시나요? 만약, 이렇게 하신다면 상당히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효율적이면서도 쉽게 여러개의 데이터 시트를 동시에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개 시트를 한 번에 편집하는 방법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1~3월까지 품목별 매출액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때 "망고"라는 데이터를 추가로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데이터 시트를 CTRL 키를 이용해서 모두 클릭합니다. 이 때,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1월, 2월, 3월 모두 각각 클릭해야지만 동시에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1월] 데이터 시트로 가셔서 "망고" 항목을 추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1,2,3월 데이터 시트를 동시에 클릭을 해 놓은 상태 이므로 1월에만 적용하여도 2,3월에 모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아마 눈치를 채신분도 계시겠지만 사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데이터 추가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의 색을 바꾼다든지 글자 색, 폰트를 바꾼다든지 서식뿐만 아니라 데이터 확대, 축소 등 모든 영역에서 동시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데이터만 편집하셔야 되며 개별적으로 적용되는 데이터의 경우 개별적으로 편집하셔야 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데이터의 구분이 모호해지기 때문이며 이 점만 유의하신다면 효율적으로 여러 개의 시트를 동시에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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