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잡담

티스토리 내 글의 방문자수가 갑자기 증가하였다?

CJLIFE 2023. 3. 23. 09:07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 날 방문자수가 폭발하고 유입경로가 daum.net 이나, m.daum.net  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먼저 축하 인사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글은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첫 글을 게시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거 같은데 다음 메인에 오르는 경사를 누려 보았습니다. 

다음 메인 / 엑셀 EXCEL - 빠른 채우기 ....



 

엑셀 EXCEL - 빠른 채우기 활용하기 (단축키 CTRL + E) 그리고 단점

엑셀에는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지만 알짜 기능 중 하나를 소개하라고 한다면 '빠른 채우기'가 아닐까 합니다. 빠른 채우기를 사용한다면 두개의 값들을 하나의 값들로 합칠수도, 하나의 값들

oncelifehappy.tistory.com

 

 

 

300x250

 

1. 블로그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런 날이 오네요. 본인의 글들이 메인에 올랐다는 다른 분들의 포스팅만 자주 봤었던거 같은데요.
감회가 새롭습니다.

글감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글을 두서있게 쓰는 편도 아니지만 이렇게 메인에 소개해주신 것을 보면 나름 초보 블로거를 생각해주는 '다음'의 배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욱 열심히, 정성껏 글을 써 주세요 라는 '다음'의 에디터 분이든 봇님이든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실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잠시 운영을 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네이버의 경우, 티스토리에 비해 오픈형 블로그로써 댓글 품앗이나 서이추 활동으로 피로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개인 공부를 하기 위해, 개인 기록을 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인데 굳이 시간을 이렇게 써가면서 블로그를 해야 하나? 라는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로 옮기게 되었죠.

 

처음이다 보니 티스토리 꾸미는 것도 재미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댓글 품앗이나 서이추 활동에 대한 피로도가 줄어들어 쾌적함을 느꼈습니다. 물론 방문자수를 늘린다거나 수익형 블로그로써 핫이슈에 맞춰 글들을 계속 양산해 내시는 분들은 수익성을 위해 홍보 활동이라든지 타 블로그 방문, 댓글 작업들을 계속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기록을 하거나 소소하지만 카카오핏이나 애드센스를 통한 조금의 광고 수익을 올리고 싶은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피로도 없이 블로그 생활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지 않나 싶습니다.

 

뭐 어쨋든 각설하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내 글이 혹시 다음 메인에 올라 간 걸까? 라는 의구심을 품고 클릭을 하셨을 것입니다. 정답은 예, 맞습니다.

본인이 생각하신 그대로 본인의 글은 다음 메인에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다음 메인으로 달려가세요!

 

 

 

2.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포스팅의 특징

메인에 올라가는 포스팅의 경우 특징 1은 방문자수가 폭발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과는 반대의 차트지만 일간 방문수가 우상향을 하며 폭발하는 것을 볼 수 있죠.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1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 1

 

 

그리고 특징 2는 유입 통계에서 기타 유입이 많아 진다는 것입니다. 기타 유입이라고 한다면 검색을 제외한 유입으로 볼 수 있는데요. 한번 생각해 보시면 답이 나오실 꺼예요.

"포털 메인에 글이 등록되었다?"

검색이 아닌 오로지 클릭을 통해서만 들어오기 때문에 기타 유입으로 잡힐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2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 2

 

 

끝으로 특징 3은 m.daum.net 이라든지 daum.net 이라든지 뒤에 덧붙임 주소가 없는 다음의 홈페이지 주소가 유입 경로로 많이 잡힙니다.

만약 유입 경로에 m.daum.net/?nil_top=mobile  이라는 것이 있다면 100% 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괜히 주소 경로가 top 일까요? 여러분들의 글은 이미미 top 입니다.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3
다음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 3

 

 

300x250

 

자! 지금까지는 유입수 통계에 대해 메인에 오른 글들의 특징을 알아 보았구요.

 

개인적으로 다음 메인에 한번 올라가고 보니 글들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전부터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느꼈던 것이지만 다음이든 네이버든 메인에 올라가는 글들의 특징은 글쓴이들의 경험이 녹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글의 주제에 대한 자기의 고찰이라든지 장단점, 의견들이 반영되어 있는 글들이 거의 99% 였구요. 이번에 메인에 올랐던 저의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엑셀을 실무에서 쓰면서 배웠던 것들을 나열하였고 개인의 경험, 단점 등을 녹여내니 운이 좋아 다음 메인에도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클릭해서 들어오신 분들 역시 그러한 특징으로 글을 쓰셨기 때문에 메인에 오르셨을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그리고 저 처럼 초보 블로거 일 수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감정, 기분들을 쭉 발전시켜서 블로그 생활을 계속 하라는 다음의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하하

 

저는 초심자의 행운 같아 아직도 얼떨떨하네요.

 

다음에도 포털 메인에 노출 부탁드립니다~